골드몽 릴게임, 왜 요즘 핫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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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윤종승다 작성일25-11-18 12:29 조회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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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드몽 릴게임, 왜 요즘 핫한가? 실전 유저가 알려주는 이기는 방법과 팁 총정리!???? 릴게임의 정석, ‘골드몽’을 아시나요?
요즘 온라인 커뮤니티나 게임 포럼에서 자주 언급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골드몽 릴게임”. 단순한 슬롯 머신 게임이 아니라, 전략과 확률을 이해하면 실제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단순히 ‘잭팟이 터지면 운’이 아닌, 패턴과 흐름을 읽고 게임을 공략하는 방식이 주목받는 이유죠.
???? 골드몽 릴게임의 기본 구조는?
골드몽 릴게임은 크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릴(Reel) 방식의 슬롯머신 기반
내부 잭팟, 휘바찬스, 보너스 라운드 구성
최소 베팅 단위가 낮아 소액으로도 플레이 가능
연승 모드가 일정 구간 반복될 때 확률이 급격히 상승
즉, 게임 자체는 단순한 슬롯 머신처럼 보이지만, 실제 플레이 방식은 주기적 패턴과 사용자 행동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반자동 알고리즘형 게임입니다.
???? 골드몽 고수들이 말하는 ‘이기는 방법’
단순히 돌리는 것만으로는 수익을 낼 수 없습니다. 실제로 수익을 내는 유저들은 다음과 같은 공통적인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1. 시작 타이밍은 ‘잭팟 직후’가 핵심
대부분의 릴게임은 잭팟 이후 일정 시간 동안 확률이 낮아집니다.
골드몽은 예외적으로 잭팟 직후 “되감기” 구간에서 적중 확률이 올라가는 구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잭팟 직후 2~3회차를 집중 공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패턴 인식 → 타이밍 진입
릴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무작위가 아니라, “조작된 확률” 속의 규칙을 찾는 것.
동일한 이미지가 몇 차례 반복되거나, 2열과 4열이 동일한 구간이 나올 경우 보너스 패턴 시작 전조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베팅 전략은 마틴게일 방식 + 분할
한 번에 몰빵하지 않고, 3단계로 베팅 단위를 나눠서 진행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예) 500원 → 1,000원 → 2,000원 순으로 증가
4. 시간대와 접속자 수를 활용
오전 10시11시, 오후 3시4시 사이가 고수들이 자주 공략하는 시간대
접속자 수가 많을수록 내부 잭팟 적중률이 올라가는 구조
기자 admin@slotmega.info
향수 애호가 사이에서 한 소식이 순식간에 퍼져나갔다.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탄생시킨 당대 최고의 조향사 도미니크 로피옹(Dominique Ropion)이 마침내 자신의 브랜드 ‘아포리즘 바이 도미니크 로피옹(Aphorismes by Dominique Ropion)’을 론칭한다는 것. 이제 그의 이름은 여섯 가지로 출시되는 보틀에 명확하게 새겨져 있고, 박스에는 ‘오뜨 퍼퓨머리(Haute parfumerie)’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오뜨 퍼퓨머리라는 단어가 그리 놀랍거나 낯설지도 않다. 이미 많은 명품 향수 브랜드에서 오뜨 골드몽 퍼퓨머리 라인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 소개된 오뜨 퍼퓨머리 제품은 샤넬의 ‘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Les Exclusifs de Chanel)’, 겔랑의 ‘라르 에 라 마티에르(L’Art & La Matière)’, 디올의 ‘라 콜렉시옹 프리베 크리스챤 디올(La Collection Privée Christian Dior)’, 입생로랑 뷰티의 릴짱 ‘르 베스띠에르(Le Vestiaire des Parfums)’ 등을 대표적 사례로 들 수 있다.
라 콜렉시옹 프리베 크리스챤 디올 브아 다르장 에스프리 드 퍼퓸, 80ml 65만원대, Dior 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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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 꼬메뜨 오 드 빠르펭, 75ml 38만원, 200ml 68만4천원, Chanel.
바다이야기오리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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릴게임사이트
라르 & 라 마티에르 컬렉션 베티베르 포브 오 드 퍼퓸, 100ml 52만9천원, Guerl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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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뜨 퍼퓨머리는 당연히 오뜨 꾸뛰르와 대응됩니다. 즉 기성복을 뜻하는 프레타 포르테와 대조되는 개념이죠. 이 단어는 직관적으로 ‘럭셔리’를 떠올리게 합니다. 많은 브랜드가 오뜨 퍼퓨머리를 표방하죠. 향수 중에서도 고급스러움 그 자체를 전달하니까요.” 향수 컨설턴트 니콜라 올칙(Nicolas Olczyk)의 설명이다. 조향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았더라도 다양한 향수를 경험해 본 이라면 오뜨 퍼퓨머리 제품을 시향했을 때 그 ‘숨은 메시지’를 어렵지 않게 캐치할 수 있다. 귀하게 얻은 고급 원료와 창의적인 조합, 오랜 노하우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향수가 출시되는 시장에서 흔히 맡을 수 있는 향이 아닐 거라는 확신도 든다. 그리고 꽤 높은 가격대까지 알게 되면 이 라인이 어느 정도 배타성을 갖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여러 면에서 오늘날의 오뜨 퍼퓨머리는 2000년대 초 프레데릭 말이 견인한 ‘니치 퍼퓸’ 시장의 흥행을 연상시킨다. 독립 브랜드의 니치 향수들은 명품 메종이 지배하던 향수계에 정면으로 도전하며 기존 시장을 뒤흔들었다. 니치 향수의 성공 비결은 마케팅이나 광고, 유행과 거리를 두는 것. 젠더 구분 없는 향과 셀러브리티 대신 원료가 주연이 되는 창의적 선택을 밀어붙였다. 더불어 대형 유통망보다 비밀스럽고 한정된 채널을 통한 판매 전략을 택했다. 요컨대 ‘향수 좀 아는 사람들’을 위한 향수였다. 아니, 좀 더 영악하게 표현하자면 ‘알아보는, 알아볼 줄 아는 사람들을 위한 향수’에 가까웠다.
20여 년이 지난 지금, 상황은 달라졌다. 명민한 대중의 지지를 얻으며 급성장한 니치 향수 브랜드들, 예를 들면 딥티크 · 바이레도 · 킬리안 · 아티잔 퍼퓨머 등이 사모펀드나 대기업에 인수되면서 특유의 ‘비밀스러움’이 사라진 것. 엊그제만 해도 알음알음 입소문으로 퍼지던 이름들이 이제는 다소 흔하다는 이미지를 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서두에도 언급했듯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에서도 니치 향수의 특징을 반영한 하이엔드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상황. 결과적으로 2025년의 니치 향수는 초창기의 의미를 지니지 못한다.
버버리 시그너처 골든 헤이즈 오 드 퍼퓸, 100ml 39만2천원, Burber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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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베 뀌르 뉘 오 드 퍼퓸 인텐스, 100ml 49만5천원, Armani 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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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뜨 꾸뛰르가 과거엔 단 한 사람을 위한 맞춤 작품이었던 것처럼 향수 역시 단 한 사람을 위해 맞춤 제작돼야 진정한 오뜨 퍼퓨머리라는 의견도 있다. 19세기 겔랑에서 발자크나 외제니 황후 등 저명한 고객을 위해 맞춤 향을 제작한 것처럼 말이다. 놀랍게도 이 서비스는 파리 메종에서 여전히 제공되고 있지만, 차원이 다른 럭셔리에는 대가가 따르는 법, 최소 12만 유로부터 시작된다! 파리 방돔광장 근처에 있는 ‘소스 바이 줄리엣(Source by Juliette)’은 창립자 줄리엣 로트(Juliette Roth)가 운영하는 맞춤 향 제조 브랜드로, 1200유로의 가격에 자신을 위한 향을 제작할 수 있다. 평균 6개월가량 소요되고, 세 번 정도 심도 있는 미팅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이런 컨셉트의 오뜨 퍼퓨머리가 지금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지는 생각해 볼 문제다.
이런 변화와 혼란의 시기를 겪으며 오뜨 퍼퓨머리라는 개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분명한 건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물가 상승 곡선이 가파르게 우상향하는 국면에서 ‘오뜨’와 ‘퍼퓨머리’라는 두 단어가 소비자에게 확실한 신뢰를 준다는 점이다. 이는 가심비를 넘어 사용하는 사람의 자아, 브랜딩과 맞물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에르메상스 오우드 알레잔 오 드 퍼퓸, 100ml 45만원, Hermès.
하지만 까르띠에의 조향사 마틸드 로랑(Mathilde Laurent)은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문제는 오뜨 퍼퓨머리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데 명문화된 규제가 없다는 겁니다. 오뜨 꾸뛰르처럼 공식적으로 관리되는 명칭이 된다면 더욱 신뢰가 커지겠죠. 누구나 쓸 수 있다면 이 용어는 머지않아 완전히 퇴색할 수도 있어요.” 실제로 오뜨 꾸뛰르는 1945년부터 법의 테두리에 있다. 모든 피스는 수작업으로 제작돼야 하며, 연 2회 쇼를 진행해야 하는 요건을 포함해 세부 기준을 엄수해야 비로소 오뜨 꾸뛰르로 불릴 수 있다.
그렇다면 한 브랜드가 오뜨 퍼퓨머리를 자처하기 위해서는 어떤 항목을 충족해야 할까? 마틸드는 이렇게 덧붙인다. “우선 그 브랜드가 고유의 조향사와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그 인물이 향수 예술의 역사에서 독자적 비전을 표현하느냐가 첫 번째 기준이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오뜨 꾸뛰르를 보며 ‘옷이 참 예쁘네’라는 생각은 하지 않잖아요. 하나의 작품으로 감상하며 그 작품이 품고 있는 세계관과 역사적 맥락에서 스타일에 깊이 공감하듯이 말이죠.”
르 베스띠에르 뮤즈 오 드 빠르펭, 75ml 37만원, 125ml 47만5천원, YSL Beauty.
향수와 관련한 공인기관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전까지 우리는 무엇이 오뜨 퍼퓨머리로 분류될 수 있을지 생각해 봐야 한다. 다양한 접근이 있겠으나 가장 분명한 것은 원료에 대한 각별한 주의다. 매우 희귀한 원료 혹은 굉장히 귀하게 얻은 고가의 원료에 브랜드가 큰 비중을 두면 소비자 입장에서 ‘아, 이 향수가 품질관리에 신경 쓰고, 이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갖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또 이는 카피캣 브랜드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효과적 방식이기도 하다. 대부분 귀한 원료를 ‘독점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약을 체결하기 때문. 이는 SNS에서 소위 ‘듀프(Dupe)’ 해시태그가 난무하는 상황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볼까? 터키시 로즈 400송이에서 추출한 앱솔루트를 담은 프레데릭 말의 아이코닉 향수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는 올해 론칭 15주년을 맞았지만 그사이 완벽한 듀프를 발견한 사례가 거의 없다. “고가의 원료가 차지하는 부향률이 높을 경우 사실상 모방이 불가능합니다. 그 원료 없이는 ‘그럴싸하다’는 착각 자체를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를 만든 도미니크 로피옹의 설명이다. 그는 동시에 경고한다. “물론 비싼 원료로도 얼마든지 ‘흥미 없는 향수’를 만들 수 있지만요.” 참고로 그는 50만 원 후반대의 프레데릭 말 향수부터 10만 원을 채 넘지 않는 로저 에 갈레(Roger & Gallet) 향수까지 모든 가격대의 브랜드에서 걸작을 만들어온 주인공이다. 단순히 원료 가격으로 향수의 가치를 판단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어떤 오뜨 퍼퓨머리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결국 답은 ‘자신의 코’를 믿는 수밖에 없다. 그 향이 자신에게 불러일으키는 감상과 감정에 의지해 판단해야 하는 것. “후각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들여 많이 맡아볼수록 우리는 좀 더 차분하게 향에 대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니콜라 올칙이 전하는 조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은 하나의 향수만 뿌리지 않고 다양한 향수를 소유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오뜨 퍼퓨머리는 ‘옷장 속 자라(Zara) 팬츠 옆에 놓인 셀린느 벨트’ 정도의 위치를 차지한다고 니콜라는 말한다. 즉 자신만의 오뜨 퍼퓨머리를 발견하는 것은 자신의 스타일에 걸맞게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는 멋진 ‘한 조각’을 찾아내는 것과 다름없다.
오뜨 퍼퓨머리라는 단어가 그리 놀랍거나 낯설지도 않다. 이미 많은 명품 향수 브랜드에서 오뜨 골드몽 퍼퓨머리 라인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 소개된 오뜨 퍼퓨머리 제품은 샤넬의 ‘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Les Exclusifs de Chanel)’, 겔랑의 ‘라르 에 라 마티에르(L’Art & La Matière)’, 디올의 ‘라 콜렉시옹 프리베 크리스챤 디올(La Collection Privée Christian Dior)’, 입생로랑 뷰티의 릴짱 ‘르 베스띠에르(Le Vestiaire des Parfums)’ 등을 대표적 사례로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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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 꼬메뜨 오 드 빠르펭, 75ml 38만원, 200ml 68만4천원, Ch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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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 꼬메뜨 오 드 빠르펭, 75ml 38만원, 200ml 68만4천원, Ch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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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르 & 라 마티에르 컬렉션 베티베르 포브 오 드 퍼퓸, 100ml 52만9천원, Guerl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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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뜨 퍼퓨머리는 당연히 오뜨 꾸뛰르와 대응됩니다. 즉 기성복을 뜻하는 프레타 포르테와 대조되는 개념이죠. 이 단어는 직관적으로 ‘럭셔리’를 떠올리게 합니다. 많은 브랜드가 오뜨 퍼퓨머리를 표방하죠. 향수 중에서도 고급스러움 그 자체를 전달하니까요.” 향수 컨설턴트 니콜라 올칙(Nicolas Olczyk)의 설명이다. 조향을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았더라도 다양한 향수를 경험해 본 이라면 오뜨 퍼퓨머리 제품을 시향했을 때 그 ‘숨은 메시지’를 어렵지 않게 캐치할 수 있다. 귀하게 얻은 고급 원료와 창의적인 조합, 오랜 노하우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향수가 출시되는 시장에서 흔히 맡을 수 있는 향이 아닐 거라는 확신도 든다. 그리고 꽤 높은 가격대까지 알게 되면 이 라인이 어느 정도 배타성을 갖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여러 면에서 오늘날의 오뜨 퍼퓨머리는 2000년대 초 프레데릭 말이 견인한 ‘니치 퍼퓸’ 시장의 흥행을 연상시킨다. 독립 브랜드의 니치 향수들은 명품 메종이 지배하던 향수계에 정면으로 도전하며 기존 시장을 뒤흔들었다. 니치 향수의 성공 비결은 마케팅이나 광고, 유행과 거리를 두는 것. 젠더 구분 없는 향과 셀러브리티 대신 원료가 주연이 되는 창의적 선택을 밀어붙였다. 더불어 대형 유통망보다 비밀스럽고 한정된 채널을 통한 판매 전략을 택했다. 요컨대 ‘향수 좀 아는 사람들’을 위한 향수였다. 아니, 좀 더 영악하게 표현하자면 ‘알아보는, 알아볼 줄 아는 사람들을 위한 향수’에 가까웠다.
20여 년이 지난 지금, 상황은 달라졌다. 명민한 대중의 지지를 얻으며 급성장한 니치 향수 브랜드들, 예를 들면 딥티크 · 바이레도 · 킬리안 · 아티잔 퍼퓨머 등이 사모펀드나 대기업에 인수되면서 특유의 ‘비밀스러움’이 사라진 것. 엊그제만 해도 알음알음 입소문으로 퍼지던 이름들이 이제는 다소 흔하다는 이미지를 주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서두에도 언급했듯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에서도 니치 향수의 특징을 반영한 하이엔드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이고 있는 상황. 결과적으로 2025년의 니치 향수는 초창기의 의미를 지니지 못한다.
버버리 시그너처 골든 헤이즈 오 드 퍼퓸, 100ml 39만2천원, Burber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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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베 뀌르 뉘 오 드 퍼퓸 인텐스, 100ml 49만5천원, Armani 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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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변화와 혼란의 시기를 겪으며 오뜨 퍼퓨머리라는 개념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분명한 건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물가 상승 곡선이 가파르게 우상향하는 국면에서 ‘오뜨’와 ‘퍼퓨머리’라는 두 단어가 소비자에게 확실한 신뢰를 준다는 점이다. 이는 가심비를 넘어 사용하는 사람의 자아, 브랜딩과 맞물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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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까르띠에의 조향사 마틸드 로랑(Mathilde Laurent)은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문제는 오뜨 퍼퓨머리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데 명문화된 규제가 없다는 겁니다. 오뜨 꾸뛰르처럼 공식적으로 관리되는 명칭이 된다면 더욱 신뢰가 커지겠죠. 누구나 쓸 수 있다면 이 용어는 머지않아 완전히 퇴색할 수도 있어요.” 실제로 오뜨 꾸뛰르는 1945년부터 법의 테두리에 있다. 모든 피스는 수작업으로 제작돼야 하며, 연 2회 쇼를 진행해야 하는 요건을 포함해 세부 기준을 엄수해야 비로소 오뜨 꾸뛰르로 불릴 수 있다.
그렇다면 한 브랜드가 오뜨 퍼퓨머리를 자처하기 위해서는 어떤 항목을 충족해야 할까? 마틸드는 이렇게 덧붙인다. “우선 그 브랜드가 고유의 조향사와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고, 그 인물이 향수 예술의 역사에서 독자적 비전을 표현하느냐가 첫 번째 기준이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오뜨 꾸뛰르를 보며 ‘옷이 참 예쁘네’라는 생각은 하지 않잖아요. 하나의 작품으로 감상하며 그 작품이 품고 있는 세계관과 역사적 맥락에서 스타일에 깊이 공감하듯이 말이죠.”
르 베스띠에르 뮤즈 오 드 빠르펭, 75ml 37만원, 125ml 47만5천원, YSL Beauty.
향수와 관련한 공인기관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전까지 우리는 무엇이 오뜨 퍼퓨머리로 분류될 수 있을지 생각해 봐야 한다. 다양한 접근이 있겠으나 가장 분명한 것은 원료에 대한 각별한 주의다. 매우 희귀한 원료 혹은 굉장히 귀하게 얻은 고가의 원료에 브랜드가 큰 비중을 두면 소비자 입장에서 ‘아, 이 향수가 품질관리에 신경 쓰고, 이에 대해 강한 의지를 갖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또 이는 카피캣 브랜드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효과적 방식이기도 하다. 대부분 귀한 원료를 ‘독점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약을 체결하기 때문. 이는 SNS에서 소위 ‘듀프(Dupe)’ 해시태그가 난무하는 상황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볼까? 터키시 로즈 400송이에서 추출한 앱솔루트를 담은 프레데릭 말의 아이코닉 향수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는 올해 론칭 15주년을 맞았지만 그사이 완벽한 듀프를 발견한 사례가 거의 없다. “고가의 원료가 차지하는 부향률이 높을 경우 사실상 모방이 불가능합니다. 그 원료 없이는 ‘그럴싸하다’는 착각 자체를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포트레이트 오브 어 레이디를 만든 도미니크 로피옹의 설명이다. 그는 동시에 경고한다. “물론 비싼 원료로도 얼마든지 ‘흥미 없는 향수’를 만들 수 있지만요.” 참고로 그는 50만 원 후반대의 프레데릭 말 향수부터 10만 원을 채 넘지 않는 로저 에 갈레(Roger & Gallet) 향수까지 모든 가격대의 브랜드에서 걸작을 만들어온 주인공이다. 단순히 원료 가격으로 향수의 가치를 판단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어떤 오뜨 퍼퓨머리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결국 답은 ‘자신의 코’를 믿는 수밖에 없다. 그 향이 자신에게 불러일으키는 감상과 감정에 의지해 판단해야 하는 것. “후각도 훈련이 필요합니다. 시간을 들여 많이 맡아볼수록 우리는 좀 더 차분하게 향에 대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니콜라 올칙이 전하는 조언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은 하나의 향수만 뿌리지 않고 다양한 향수를 소유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오뜨 퍼퓨머리는 ‘옷장 속 자라(Zara) 팬츠 옆에 놓인 셀린느 벨트’ 정도의 위치를 차지한다고 니콜라는 말한다. 즉 자신만의 오뜨 퍼퓨머리를 발견하는 것은 자신의 스타일에 걸맞게 자유자재로 연출할 수 있는 멋진 ‘한 조각’을 찾아내는 것과 다름없다.









